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투리 돈, 동전으로 재테크 시작하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들어서 카드 사용을 하고, 휴대폰 앱 결제를 하면서 동전 사용할 일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동전, 1,000원 미만 잔돈을 활용한 투자가 더 활성화되고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 적은 금액을 자동으로 투자되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계좌를 만들면 20영업일이 지나야 다른 계좌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계좌를 사용하거나,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금융기관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가장 먼저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대부분 가입되어 있는 카카오뱅크의 저금통에는 동전 모으기, 자동 모으기라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동전 모이기는 연결된 계좌에 1,000원 미만의 잔돈이 있을 때 자동으로 저축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저축 주기는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이고, 1,000원 미만의 금액이 있으면 다음날 오전 11시에 자동으로 저축이 됩니다. 계좌잔고가 1,000원 미만일 시 저축 불가.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리는 연 3.00%이고, 매월 네 번째 주 금요일을 기준일로 하여 결산 후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잔돈을 저축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한도는 최대 10만 원까지입니다.

그냥 자동으로 1,000원 미만의 잔돈이 저금 되다가 이자와 원금의 합이 10만 원이 되면 저금통 비우기 버튼이 나와 출금 가능하게 됩니다. (중간에 꺼내 쓰기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출금을 하게 되면 다시 또 잔돈 모으기가 시작됩니다.

 

 

카카오페이 동전 모으기

 

카카오톡 사용자들은 많이들 사용하는 카카오페이입니다.

카카오페이는 계좌를 따로 만들 필요는 없고,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계좌를 연결해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페이 동전 모으기 서비스는 카카오 페이로 결제 후 남은 1,000원 미만의 잔돈을 펀드 상품에 자동으로 투자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펀드 상품에는 여러 가지가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 펀드 상품 가입할 때처럼 수익률, 투자위험도, 포트폴리오 등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잔돈 펀드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상품은 하나은행 잔돈 투자 서비스입니다.

신규 가입 시 1,000원부터 펀드에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펀드에 추가 입금은 결제 후 남은 잔돈 중 100원 이상부터 투자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쓸 때마다 남는 잔돈", 내 통장에 노는 잔돈", "달성하고 쌓는 잔돈" 이와 같은 세 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쓸 때마다 남는 잔돈"은 체크카드로 결제하고 남은 1,000원 미만의 잔돈을 알아서 투자해 주는 방식입니다.

"내 통장에 노는 잔돈"은 매일 또는 일주일에 한번 계좌를 확인하여 잔돈이 있으면 자동으로 투자해 주는 방식입니다.

"달성하고 쌓는 잔돈"은 미션 목록에서 미션을 성공할 때마다 재밌는 방법으로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가입은 하나은행 앱(하나원큐)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펀드 소액 투자

 

다음으로 우체국에서도 펀드 소액 투자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우체국에서 펀드에 가입 후, 펀드에 연결되어 있는 계좌에서 잔돈이 생기거나 우체국 체크카드를 사용 후 받은 캐시백을 펀드로 자동 매수하는 방식의 서비스입니다.

예금계좌의 잔돈 투자는 10,000원 미만 또는 1,000원 미만 잔돈 중에서 선택하고, 그날그날 발생하는 잔돈을 다음날 오전 8~9시 사이에 펀드 매수를 자동으로 해주는 방식입니다.

우체국 체크카드 캐시백 투자는 캐시백 받는 전액을 다음날 8~9시에 자동으로 투자해 주는 방식입니다.

 

가입대상은 우체국 예금계좌가 있는 사람입니다.

가입방법은 우체국에서 직접 방문하여 시청하시거나,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앱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